새빛증권아카데미는 14일 오후 7시 30분부터 영리한 투자자를 위한 초급강의 ‘이석우의 차트분석 따라잡기’강좌가 개강한다.
매월 초보자와 기본적인 주식투자 학습이 미흡한 투자자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 강좌는 주식시장의 언어인 기술적 분석에서 투자자가 꼭 알아야 하는 차트의 의미와 중요성, 캔들의 원리, 추세 및 패턴 분석 등 초보를 위한 실전매매 위주로 강의한다.
현재 방송사, 증권사 등에서 인기전문가로 활동 중인 GS에셋 이석우 대표는 "코스피지수가 급등하고 펀드 수익률이 플러스로 전환된다하여 예전 2000지수때처럼 성급하게 뛰어들면 또다시 고배의 잔을 마시게된다"며 "새학기의 시작 9월을 맞아 기초부터 철저히 준비하여 다가올 기회를 잡는 것이 영리한 투자의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이 교육은 매주 월, 화 3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수강생에게는 종강시 녹화된 동영상 CD를 제공한다. 홈페이지(www.assetclass.co.kr)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문의는 02-539-3935로 하면 된다.
한편, 새빛증권아카데미는 수도권 대학의 투자동아리 주식교육을 지원하는 ‘새빛 투자동아리 지원프로그램’을 시행한다.
무료 지원사항은 주식 교육-주식투자 종합반, 금융자격증 오프라인 교육, 주식전문가와의 멘토링 제도 등이 있다. 또한 종합반 수료시 동아리 내 희망도서 10권 지원, 익월 교육과정 연속 무료지원, 동아리 커뮤니티 공간 유무상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매월 신청자를 받아 지원할 계획이다. 관심있는 대학생은 전국대학생투자동아리연합을 통해서 무료 지원하면 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