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YF쏘나타, 인기 트림 가격 '2500만원'선

현대자동차가 조만간 출시할 중형세단 YF쏘나타의 공장 출고 사진과 상세 제원표가 인터넷을 통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3일 공개된 YF쏘나타 제원표에 따르면 YF쏘나타의 트림은 그랜드, 프리미엄(고급형, 최고급형), 프리미어 베이지, 프리미어(고급형, 최고급형), 탑(고급형, 최고급형)으로 구분돼있다.

국내 최초로 적용되는 3피스 타입 파노라마 썬루프는 전 모델에서 선택 가능하며 프라임 고급형부터 인텔리전트DMB내비게이션도 선택 사양에 포함된다.


YF쏘나타 스포츠의 경우 시계와 외기온, 오디어 정보가 모두 표시되는 통합표시창과 디멘션 프리미엄 사운드,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3피스 타입 파노라마 썬루프 등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또 측면 및 커튼 에어백은 전 모델에서 모두 선택할 수 있으며 TOP모델은 기본으로 포함된다.


업계에서는 YF쏘나타 가격은 자동변속기 기준 2150만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그 중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할 것으로 보이는 중간등급 프라임의 가격이 2500만원선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여기에 3피스 타입 파노라마 썬루프(110~120만원선)를 선택할 경우 가격은 2600~2700만원 정도가 된다. 이는 상위 모델인 그랜저 2.4기본형 2552만원보다 높은 수준이다.


하지만 현대차 관계자는 "지금 나오는 가격은 예상치일뿐 정확한 가격 수준은 출시일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