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파트 투자분석 포털 '부동산1번지' 내달 1일 오픈


아파트 투자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새로운 개념의 부동산 전문 포털사이트가 내달 1일 선보인다.


'부동산1번지'(대표 박원갑)는 오는 9월 1일 웹사이트 'www.r1.co.kr'을 오픈하고 아파트 투자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부동산정보회사로의 사업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부동산 정보업체 '스피드뱅크'의 계열사인 부동산1번지는 매물 홍보 일색의 포털사이트를 지양하고 각종 테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객관적인 통계 분석과 시세 예측 등 다양한 투자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이트 내 '파워통계솔루션'은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주는 방대한 부동산 DB분석을 지원하는 전문가용 투자분석 솔루션으로 지역별·유형별·수요·공급·가격 정보를 추출해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직접 다양한 분석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실시간 거래가격 정보를 서비스함으로서 가장 신속하고 정확한 시세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단지별 물건 평가 보고서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투자 수익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주식시장의 코스피200지수와 같이 전국에서 주택시장의 선행성을 띠는 대표 아파트들을 대상으로 '랜드마크지수'를 제공해 부동산지수 개발의 다양화를 꾀했다.


또 중개업자들이 현장에서 체감하는 부동산 경기를 지수화해 '부동산투자지수'도 선보인다. 이를 통해 부동산 유형에 따라 매수·매도세 및 전세 매물 수급 동향, 거래량, 6개월 이후 가격 전망, 신규 분양시장 평가 등을 제공하게 된다.


'3·3·3 프리미엄 서비스'는 고객 집중 프로그램으로 먼저 고객이 질문하면 3시간 내에 전문가의 무료 상담이 제공된다. 또 부동산 거래를 위해 매수자와 매도자, 중개인을 한번에 연결하는 시스템이 마련된다.


콜센터를 통해 매도·매수 의뢰 대행 서비스를 실시해 3시간 내에 거래전담 중개업소를 연결해주며 매물 의뢰에서 거래 성사까지 수요자들의 편의성을 도모하도록 했다. 또 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3일 내에 부동산 투자를 위한 자산설계를 완료해 줄 예정이다.


'내집마련도우미' 서비스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매물을 찾아 중개업소를 매칭해주는 서비스로 중개업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매수와 매도, 임대와 임차 등 부동산 거래를 손쉽게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부동산1번지는 사이트 런칭을 기념해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부동산일번지를 통해 전세 계약을 하는 경우 선착순 200명에게 이사비 10만원을 지원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