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볼보, '뉴 볼보 S80 D5'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일 플래그십 디젤세단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 뉴 볼보 S80 D5를 국내에 출시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한층 개선된 뉴 볼보 S80 D5로 프리미엄 디젤 세단의 명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뉴 볼보 S80 D5는 더 뉴 볼보 XC60에서 볼 수 있었던 볼보의 패밀리 룩을 적용했다. 또 다양한 마감재로 외양의 우아한 카리스마를 강조하고 더 낮고 길고 넓게 보이도록 디자인됐다.


실내 디자인은 스칸디나비안 감성을 더욱 살렸다. 실크 매트 메탈 효과를 주는 마감재를 입힌 스티어링 휠은 세련된 멋과 함께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성능 역시 기존 모델보다 크게 향상됐다. 배기량은 기존과 동일한 2400cc지만 트윈 터보 기술을 적용해 최고 출력을 205마력, 최대 토크는 42.8/1500~2750(Kg.m/rpm)까지 끌어올렸다. 여기에 리터당13.3km의 연비와 202g/km의 CO2 배출량으로 유로5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시키며, 친환경성까지 갖췄다.


이와 함께 소비자 안전을 고려해 65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 시, 졸음운전이나 주위 산만 등으로 차선을 이탈할 경우 경고신호를 통해 주의를 주는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등 첨단안전장치도 장착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