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예술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미술전시회 기행과 클래식 음악산책 2개 부문, 28일까지 각각 수강생 40명, 80명 모집 -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구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품격 높은 문화 향유 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해 예술아카데미 강좌를 운영한다.


구는 오는 9월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 클래식 음악 산책과 미술전시회 기행 두 부문으로 나누어 매달 1회씩 진행되는 제2기 예술 아카데미-테마가 있는 미술·음악 기행 과정 수강신청을 28일까지 접수받는다.

이번 2기 수강생 모집정원은 미술전시회 기행 40명과 클래식 음악 산책 80명으로 수강 신청자격은 중랑구에 거주하는 구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교육은 전문강사와 함께 미술전시관 관람과 미니콘서트 감상 등 생생한 현장을 통한 학습으로 진행된다.

‘테마가 있는 클래식 음악 산책'은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주 화요일 오후2시에 구립정보도서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생활 속의 클래식 찾기, 알기 쉬운 클래식 등을 주제로 명지대 강사인 박수정 씨와의 즐거운 수업 시간도 가지고, 루베스앙상블팀이 펼치는 미니콘서트를 통해 생활 속 명곡도 직접 들어본다.


‘테마가 있는 미술관 기행'은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넷째주 화요일 오후 1시에 옛국군기무사령부에서 열리는 '플랫폼 서울 2009전', 덕수궁미술관에서 열리는 '배병우 사진전' 등을 찾아다니며 일상생활 속의 현대미술에 대해 관람해보고 최윤아 미술관교육연구소 인투뮤지엄 대표의 해설을 들으면서 현대미술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고 작품을 이해하는 안목을 높이는 시간을 가진다.


수강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중랑구평생학습센터홈페이지(lifelong.jungnang.seoul.kr)를 통해 하면 되고, 신청결과 수강자 명단 발표는 9월 2일에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한다.


신청결과 교육대상으로 선정된 수강생은 클래식 음악 산책의 경우 1만원의 수강료를 미술전시회 기행의 경우는 2만원의 수강료를 내면 총 3회에 걸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중랑구청 교육지원과(☎490-3205)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함께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