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독후감과 사랑의 편지글 공모

10~9월 9일 독후감과 편지글 신청받아 9월 29일 입상자 발표

중랑구(구청장 문병권)와 새마을문고중랑구지부(회장 이임선)가 주민들이 독서에 재미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주민들의 글솜씨를 뽐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구는 10일부터 9월 9일까지 독후감과 편지글 부문에 대해 주민들의 글을 공모, 우수한 작품을 시상하는 '중랑구 독서경진대회'를 연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중랑구 독서경진대회는 독후감 부문에서는 자유롭게 수준에 맞는 도서를 선택해 글을 쓰는 일반부문과 녹색성장관련 지정 도서를 읽고 글을 쓰는 특별부문으로 나누어 응모를 받는다.


아울러 편지글 부문은 부모에 대한 효, 스승에 대한 존경, 이웃에 대한 사랑, 청소년의 희망과 사랑을 주제로 하나를 선택해 A4용지 1~2매 정도 분량으로 신청을 받는다.

응모자격은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고 독후감 주제는 자유이며 각 부문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 중 자신이 참가하고자 하는 부문에 200자 원고지 6~12매 내외로 작성해야 한다.

다만 특별부문에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녹색성장에 관련된 지정된 도서를 읽고 감상문을 제출해야 한다.


작품 접수는 10일부터 9월 9일까지 한달간, 근무시간내(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에 받으며 중랑구청 문화체육과 또는 새마을문고중랑구지부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을 제출할 때는 워드와 대필로 작성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하므로 반드시 본인 자필로 작성해야 하고 한 사람 당 한 작품만 받는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9월 중순경 중랑문인협회와 새마을문고 관계자 5인 내외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9월 29일 입상작을 선정, 홈페이지에 공고,개별 통보하게 된다.


시상은 일반과 대학생부와 중·고등학생부, 초등학생 부로 나누어 10월 13일 중랑구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최우수상 3명에게는 20만원씩(편지글 3명 10만원씩), 우수상 3명은 10만원씩(편지글 3명 7만원씩), 장려상 3명은 7만원씩(편지글 3명 5만원씩)의 문화상품권과 상장이 주어진다.


다만 일반독후감 부문 장려상은 6명이 상을 받는다.


응모된 작품에 대해서는 반환하지 않으며 당선작에 대한 소유권과 저작권은 중랑구에 귀속돼 다음에 발간되는 '중랑문학'에 수록되게 된다.


중랑구 독서경진대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문화체육과(☎490-3411)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