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박2일' PD가 밝히는 '성공하는 컬처리스트 되는 법'


[아시아경제신문 문용성 기자]KBS '해피선데이'의 인기 코너 '1박2일'의 이명한 PD와 영화 '국가대표'의 홍보마케팅을 맡은 KM컬처 심영 기획홍보이사가가 취업전략 특강에 나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운영하는 문화콘텐츠 전문가 종합인력정보시스템 '컬처리스트'는 오는 26일 동국대 덕암세미나실에서 '성공하는 컬처리스트가 되기 위한 취업 전략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방송과 영화 분야 구직자를 위한 취업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 '성공하는 예능 PD 되는 법' 특강에서는 예능PD로서의 실제 제작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명한 PD의 다양한 성공 노하우가 소개된다.


또 심영 이사는 영화 '국가대표' 사례를 통해 영화의 화려한 성공 뒤에 숨겨진 일등 공신인 영화 마케팅을 소개하면서 '영화 마케터 취업 전략'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용관 인력양성본부장은 "우리시대 최고의 컬처리스트로 각광받고 있는 현업 전문가들의 조언은 방송 영화 전문가를 꿈꾸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특강이 문화콘텐츠 분야의 다양한 전문 직업군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우수한 인력 기반을 확보하는 데 기여하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오는 25일까지 문화콘텐츠 전문가 종합인력정보시스템 '컬처리스트'의 홈페이지(www.culturist.co.kr)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단 선착순 100명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다.

문용성 기자 lococo@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