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로구, "계약과 지출 관련 감사 제보 받는다"

구민 불편과 비위 사항 등 감사한 후 결과 통보

종로구(구청장 김충용)는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신뢰받는 구정을 구현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9월 10일까지 계약과 지출분야 감사에 대한 구민들의 요구사항과 제보를 접수한다.


종로구는 부조리 발생 요인을 차단하기 위해 26일부터 9월 11일까지 동 주민센터를 제외한 전 부서에서 시행한 계약·지출 분야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며 주민 제보는 감사실시 5일전부터 감사종료 1일전까지 받는다.

제보 내용은 행정규제와 위법·부당한 업무처리 또는 불편사례, 계약 과정의 부조리, 공무원 관련 비위사실, 제도개선, 모범공무원 추천 등이다.


가명이나 무기명으로 투서한 경우 수사 또는 재판에 관여하게 되는 사항,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은 접수하지 않는다.

제보는 서면이나 팩스(02-731-0783) 또는 구 홈페이지(www.jong
no.go.kr)의 감사담당관 사이버민원실을 통해 하거나 종로구 감사담당관에 개설된 부조리신고센터(080-257-0000)에 전화로 할 수 있다.


제보내용은 사실 여부를 확인한 후 시정·개선 등 조치를 취하고 그 결과를 제보자에게 개별 통보하는 것은 물론 종로구 홈페이지에 감사결과를 게재해 열린 감사를 실천할 계획이다.


한편 종로구는 계약·지출 관리 전반에 관한 감사와 민원처리 공개 여부를 점검하는 이번 감사를 위해 감사담당관 외 6명을 감사반으로 편성했으며 서류와 현장 확인 감사를 병행 실시한다.


감사 범위는 계약·지출분야의 경우 2006년 7월 1일부터 감사일까지의 처리업무, 민원처리 공개시스템은 2009년 1월 1일부터 감사일까지의 계약분야 공개업무이며 ▲계약의 공정성·투명성 여부 ▲계약 체결과 계약의 이행에 따른 업무처리 적정여부 ▲예산편성 목적 외 집행 여부 ▲계약업무 공개 처리실태 등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