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예비부부들 위한 무료 건강 검진

영등포 보건소 간염 성병 등 7개 항목 무료 검진

영등포구는 알뜰한 예비부부들을 위해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는 예비부부가 결혼 전 체크해봐야 할 필수항목인 혈압 간염 혈당 성병 에이즈 풍진 흉부 X-ray촬영 등 7개 항목에 대해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일반 병원에서 검사받을 경우 10만원대의 비용이 소요되는 데 비하면 저렴하면서도 믿을 만한 서비스다.


혈압, 당뇨 등은 한창 활동할 나이인 30대부터 발병·진행할 가능성이 높은 질환으로 혼인 전 건강 확인을 통해 자신이 알지 못했던 질병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특히 풍진은 여성에게 있어서 임신 중 감염시 태아기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풍진에 대한 항체 형성여부를 꼭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간염 검사 또한 급성A형 간염이 유행하고 있는 요즘 미리미리 검사해야 할 건강검진의 필수요소다.


보건소 관계자는 “결혼 전 건강검진은 배우자에 대한 이해와 배려이므로 건강한 가정과 건강한 2세 출산을 위해 보건소에서 실시하고 있는 무료 건강검진을 통해 서로의 건강을 확인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건강검진은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전날 오후 10시부터 금식 후 보건소 모자보건실을 방문하면 된다.


검진 결과는 7~10일 이후 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