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처음 5개 기관 합동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명사 초청 강연회’ 등 추진
정부대전청사 5개 기관(조달청, 통계청, 산림청, 중소기업청, 특허청)이 ‘3청사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정부대전청사 5개 기관은 5일 사회·경제·리더십·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명사들을 초청, 시민과 함께 강연을 듣는 ‘3청사 아카데미’를 매달 정기적으로 연다고 밝혔다.
이들 기관은 올 들어 실무자협의회를 만들어 기관 간 대화채널 확보, 국민과 정부 간의 공감대 만들기 방안을 위해 논의, 이처럼 결정했다.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유명 인사를 모셔 공무원과 시민들이 시대변화에 따른 여러 견해를 듣도록 해 개인과 조직문화발전에 도움을 준다.
‘3청사 아카데미’는 첫 행사로 6일 오후 2시 정부대전청사 후생동 대강당에서 공무원 및 시민 1000여 명이 모이는 가운데 열린다.
‘거침없는 도전, 열정과 꿈’이란 주제로 산악인 엄홍길 대장을 초청해 히말라야 등정을 향한 열정과 꿈, 도전정신의 생생한 경험담 등을 듣는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