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기업들의 경력직 채용이 활발하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롯데카드, 에스원, 포스코파워 등에서 채용을 진행중이다.
▲ 롯데카드는 그래픽디자이너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초대졸 이상, 4~7년 경력 등 세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디자인 전공자, 금융권 BI 및 카드 디자인 경험자 등은 우대한다. 8월 4일까지홈페이지(www.lottecard.co.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롯데카드 인사담당자는 “면접은 한번으로 현업 부장급 및 임원들이 참여하는 다대다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 에스원(www.s1.co.kr)은 SI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해당분야 5년 이상 경력자로 분야별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보훈대상자, 장애인과 분야별로 영어, 중국어 회화 가능자, 전기, 전자 및 정보통신관련 기사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8월 7일까지 삼성채용사이트(www.dearsamsung.co.kr)에서 접수해야 한다.
▲ 포스코파워는 셀 스택, 시스템, 발전소 건설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관련분야 전공자로 분야별로 토익 700점 이상, 5년 이상 경력 등 세부조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업무관련 자격증 소지자, 영어능통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8월 6일까지 홈페이지(www.poscopower.co.kr)에서 입사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 LG엔시스는 프로젝트 매니저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컴퓨터 및 전산계열 전공자로 해당분야 경력 3년 이상이면 된다. 취업보호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8월 5일까지 홈페이지(www.lgnsys.co.kr)에서 접수해야 한다.
▲ 퍼시스는 국내마케팅, 해외마케팅,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해당분야 실무경력 5년 이상이면 된다. 단, 해외마케팅은 영어, 중국어, 일어 능통자에 한한다.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8월 12일까지 홈페이지(www.fursys.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는 채권관리, 해외영업 등 6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전문대졸 및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로 분야별 세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분야별로 토익 800점 이상,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8월 7일까지 사람인 사이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 인사담당자는 “면접은 임원과 해당부문 부서장의 참관으로 영어인터뷰를 포함하여 진행된다. 개별 또는 집단 면접은 부문별로 유동적으로 운영되고, AS부문은 영어인터뷰가 제외된다.”라고 말했다.
▲ 휴온스는 영업 본부에서 신입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생명과학관련 전공자 및 MR과정 수료자, 국가유공자,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한다. 3개월 인턴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8월 10일까지 홈페이지(www.huons.com)에서 지원해야 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충훈 기자 parkjov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