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원시, 수원정보과학축제 개최

경기 수원시는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수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IEF 2009 수원 정보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수원시는 27일 오전 11시께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남경필 조직위원장과 ‘IEF 2009 수원 정보과학축제’ 협약식을 갖고 본격 시작을 알렸다.

수원시는 행사진행, 선수단 관리, 경기장, 숙박 및 교통 등 각종 행사와 편의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개최되는 ‘IEF 2009 수원 정보과학축제’는 수원시 시승격 60주년을 맞아 시가 해마다 개최하고 있는 수원정보과학축제와 함께 중국 등 15개국 200여명의 국가대표 프로게이머들이 대거 참가하는 ‘IEF 2009 국제대회’를 함께 개최한다.

대회기간 중 인기가수 축하공연, 비보이 공연, 청소년드림콘서트, 수원학생과학축제, 전국정보올림피아드대회, 제2회 수원시장배 전국지능형로봇대회, 로봇체험행사, 아케이드 게임 체험관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21일 게임 매니아들로부터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게임단 ‘MBC게임 HERO’를 IEF 수원정보과학축제의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MBC게임 HERO’는 각종 매체를 통해 홍보활동을 펼치고 대회기간 중에는 시범경기, 팬 사인회 행사 등 대회 개최에 기여하게 된다.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