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24일까지 제8하 세계한상대회 기업 전시회 참여 업체 모집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면서도 해외 판로를 찾지 못하고 있는 지역내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시장진출 지원에 나선다.
구는 올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인천광역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제8차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에 참가할 지역내 우수 중소기업 을 13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
세계 한상대회는 세계 각지의 재외동포 경제인들과 국내 기업인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상생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민족의 국제경쟁력을 높여나가기 위해 마련된 국제 비즈니스 컨벤션이다.
이번 제8차 세계한상대회에는 40개 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재외동포 경제인 1500여명이 참여해 전시회와 세미나 등을 통해 유망 국내기업의 상품을 선정, 구매와 해외 판매 대행 등을 해줄 예정이다.
신청대상기업은 중랑구 지역내에서 활동하면서 자체브랜드를 보유한 유망 중소기업 제조업체이다.
신청서 교부와 접수는 13일부터 24일까지로 중랑구청 지역경제과로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중랑구청 홈페이지(http://jungnang.seoul.kr)
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모집기간 내에 우편으로 제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수의 업체가 신청 시에는 심사를 거쳐 8개 업체가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며, 선정된 중소기업은 전시회 기본 부스료, 공동부스 인테리어 및 일부 전시 비품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제8차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 참가지원 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지역경제과(☎490-3365~9)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답변을 들을 수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