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어닝시즌 길목 꼭 사야할 종목은?

'2분기 어닝시즌'(실적 발표 기간) 길목에서 꼭 담아야 할 종목은 무엇일까.


LIG투자증권은 6일 "현재 시장이 2분기 및 3분기 실적을 동시에 반영하면서 경기 민감주 주도로 움직이고 있다"며 하반기 이후 나타날 경기 회복 구도를 감안한 운용의 묘를 살릴 시점이라고 진단했다.

서정광 투자전략팀장은 "최근 시장은 2분기 실적 뿐 아니라 3분기 전망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이는 2월 이후 2분기 실적이 상향 조정 되는 과정에서 상당 부분 2분기 실적 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 ▲미국, 영국 등 선진국 증시의 전저점의 지지 여부 ▲국내 증시 거래대금 수반 여부 ▲중국 증시의 아시아 증시 주도권 지속 여부 등도 주요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서 팀장은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하반기 증시의 주요 포인트가 될 글로벌 수요 증가 여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3분기 이후 실적개선세가 뚜렷해질 것으로 관측되는 IT와 금융, 산업재, 경기소비재 등 경기 민감주의 이익 증가율이 높게 나타날 것"이라며 기아차, 하이닉스, POSCO, 호남석유, 삼성전기, LG패션 등을 현 시점에서 꼭 사야할 종목으로 추천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