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뮤직(대표 박인수)의 유무선 음악포털 도시락(www.dosirak.com)이 1일부터 사용자 중심으로 대대적인 개편을 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음악포털 도시락은 음악유저들이 PC와 이동형디바이스에 가장 빨리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음악사이트로 변화한다. 먼저 휴대폰, MP3, PMP 등 다양한 이동형 디바이스에 빠르고 편리하게 저장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프로세스를 단순화했다. PC플레이어 기능도 강화해 다운로드 과정 중 유저가 듣고 싶은 음원을 검색, 재생할 수 있는 멀티테스킹 기능도 제공한다.
최신음원을 1초만에 선택, 플레이 하여 들을 수 있도록 사이트 메인 화면에 플레이기능 강화했으며 음악 스트리밍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유저들을 위해서 웹 플레이어의 곡목 저장기능을 제공해 다양한 곡을 연속 플레이 하여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웹 플레이어에서 실시간 가사서비스, 음악 검색서비스, 마이앨범 관리가 가능하도록 해 웹 플레이어만으로도 음악포털 도시락을 즐기는데 손색이 없도록 했다.
음악검색도 개인화 감성 서비스개념을 도입했다. 개개인이 좋아하는 선호장르를 설정하고 검색어를 입력할 경우 선호장르 음원이 먼저 노출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동 음원 추천서비스로 개개인이 좋아하는 장르의 음악을 다양하게 추천한다.
아울러 뮤직브런치코너를 새롭게 마련, 음악웹진형태로 음악과 카툰, 패션, 그림 등 문화적인 트랜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을 예정이다.
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