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AIA생명, 5가지 설계가능 연금보험...고객니즈 최대반영

(무) 골든타임 연금보험 출시
고객니즈 최대 반영...5가지 설계유형 마련


AIA 생명이 하나의 연금상품 안에 선택조건을 다양하게 제시한 맞춤형 연금보험을 선보였다.

AIA생명은 1일 다양한 금리 옵션, 통화 옵션, 납입 및 수령 옵션을 제공해 고객들이 본인의 현재 소득, 자산 및 향후 자금 운영 방향에 따라 알맞게 선택할 수 있는 '무배당 골든타임 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의 주요 특징은 장·단기 투자의 유연성을 확보하기 용이하며 자녀 교육비, 노후 생활비 등 자금 마련에도 적합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고객의 다양한 가입 목적과 성향을 반영한 5가지 맞춤형 옵션을 제공한다.

이는 1형부터 5형으로 총 다섯가지 유형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1형(10년 이율확정형, 생활자금형)은 매월 지급되는 생활자금으로 안정성에 유동성까지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2형(10년 이율확정형, 거치형) 및 3형(5년 이율확정형, 거치형)은 목돈의 안정적인 운용에 적합하다.

4형(금리연동형, 거치형)은 목돈을 최소 3년만 거치하면(1종(원화형), 남자 43세~62세, 여자 43세~71세에 가입시 한함) 평생 연금을 수령할 수 있어 연금 소득이 곧 필요한 예비 은퇴 고객에게 적합한 설계다.

5형(금리연동형, 적립형)은 현재의 소득을 적립해 목돈이나 연금 자산을 준비하려는 고객에제 추천할 만한 설계구조를 지니고 있다.

이 상품은 또한 10년 이상 계약 유지 시 금융소득종합과세를 면제받을 수 있으며,이자소득 및 연금소득 비과세 등 다양한 세제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원화뿐만 아니라 미국달러 및 호주달러로도 가입 가능해 자녀의 유학자금이나 은퇴 후 해외여행을 위한 자금 등 다양한 외화 수요도 충족시킬 수 있다.

금리연동형은 현재 4.95% (2009년 7월 1일 기준)의 금리를 적용 받으며, 최저보증이율 기능을 통해 초저금리 상황에서도 자산 가치를 지킬 수 있다.

10년 이율확정형(1형 및 2형)은 4.75%(원화형), 5.70%(미국달러형) 및 5.25%(호주달러형) (적용기간: 2009년 7월 1일~15일 기준)에 10년 이상 유지 시 초년도 보너스 금리로 1%를 추가, 적용 받는다.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