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성곤 프로 인터뷰] "화두는 간결하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김성곤 프로 인터뷰] "화두는 간결하게~" 김성곤 프로가 '이경심의 실전에서' 코너의 레슨 컨셉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AD


"여성골퍼들에게 골프의 진수를 느끼게 해주고 싶어요."

김성곤(36) 골프컬리지서울 수석프로는 "여성골퍼들을 지도할 때마다 아쉬운 부분이 장타나 고난도 샷 등 골프의 진정한 묘미를 느끼는 부분까지 기량이 다가서지 못하는 것"이라며 안타까워했다. 김 프로는 이에 대해 "남성들은 어린 시절부터 축구와 야구 등 쉽게 스포츠를 접하면서 로테이션이나 볼을 다루는 능력을 자연스럽게 배우지만 여성들은 기회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김 프로는 "여성들은 신체특성상 근력이 떨어지고 공간지각능력도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면서 "하지만 스윙의 기본원리에 충실해 조금만 훈련을 곁들이면 남성 못지 않은 장타를 때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프로가 이번레슨에 역점을 두는 부분이 그래서 난해한 이론 보다는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는 실전팁이다.

김 프로는 "이를테면 아이언 샷의 경우 다운블로 스윙을 구사하면 웬만한 비거리를 확보할 수 있고, 방향성도 크게 개선된다"면서 "팔꿈치를 임팩트 직전까지 옆구리에 붙이는 등 다양한 이론이 있지만 핵심은 헤드의 무게감을 느끼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프로는 이어 "스윙 교정 없이 힘의 완급 조절이나 코스매니지먼트만 잘 해도 핸디캡을 낮출 수 있다"고 조언했다.


골프무역업을 하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7세 때 자연스럽게 골프채를 잡은 김 프로는 대학시절 집안 형편이 갑자기 어려워져 투어프로의 꿈을 접고 레슨 현장에 뛰어들었다. 지난 10년 간 올림픽콜로세움과 신라호텔, 교육문화회관 등에서 '쪽집게 레슨'으로 이름을 날린 베테랑이다. 한국체육대학교 사회교육원과 숙명여대, 중부대를 거쳐 현재는 수원대학교에서 골프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김 프로는 이번 레슨의 12회 분량을 크게 드라이버와 아이언, 어프로치, 퍼팅 등 크게 4개 부문으로 나누고 각 섹터마다 실전팁 3가지씩을 주제로 선정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여름 아시아경제신문에 연재되는 '스타레슨'을 통해 샷을 점검하고 단련시키면 가을에는 놀라을 정도로 달라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김 프로는 "항상 간결한 스윙이 좋은 스윙이라는 점을 명심하라"고 덧붙였다.






안산= 김세영 기자 freegolf@asiae.co.kr
사진= 윤동주 기자 doso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