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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최초 엔트리급 컨버터블, IS250C가 왔다



한국도요타자동차(대표 치기라 타이조)는 3일 컨버터블 뉴 IS250C를 출시하고 전국 9개 렉서스 전시장에서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에 출시된 뉴 IS250C는 렉서스 최초의 엔트리급 컨버터블로 V6 2.5리터 엔진을 장착, 207마력의 파워를 발휘한다.

디자인 면에서도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엘피네스(L-Finesse) 디자인을 바탕으로 후드를 제외한 모든 차체 패널을 재설계, 쿠페의 날렵함과 하드탑 컨버터블의 스타일을 완성했다는 평이다.

특히 렉서스 차량의 특징인 정숙성을 유지하기 위해 렉서스 특유의 정밀공학이 적용됐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21초 만에 개폐되는 3분할식 하드탑 루프는 차체와 완벽하게 맞물리며 도어와 창문 주변의 꼼꼼한 마감을 통해 컨버터블의 단점으로 지적돼 왔던 정숙성을 향상시켰다.

또 혁신적인 통합안전 제어시스템인 렉서스의 VDIM 시스템을 통해 루프 오픈 시에도 뛰어난 주행 성능과 높은 안전성도 확보했다. 이와 함께 후방 범퍼의 초음파 센서를 통해 루프 개폐 시 뒷편 장애물을 감지, 작동을 중지시켜주는 시스템과 측면충돌에 취약한 컨버터블의 안전성 보강을 위해 탑승자의 머리 부분 보호 기능을 보강한 측면SRS에어백도 장착했다.

편의 사항에도 신경썼다. 루프가 접힌 상태에서도 골프백 1개를 수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높였으며 루프를 개방한 상태에서도 생생한 음감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서라운드 시스템과 외부환경에 따라 실내 온도와 공기의 유입을 조절해 주는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이 장착됐다.

치기라 타이조 한국도요타 사장은 “한국의 4계절에 어울리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차량”이라고 말했다.

4인승 IS250C의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6250만원(개별소비세 인하가격)이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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