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히트상품]한양사이버대학, 쌍방향 수업 교육질 높여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002년 5개 학과 950명으로 개교한 이래 7년여만인 올해 1개 학부 14개 학과 1만 2100명으로 성장, 국내 최고의 사이버대학으로 자리잡았다.

한양사이버대는 ▲선·후배가 수업 내용을 공유하고 협력하게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교수·강사·학생이 수업 콘텐츠를 놓고 쌍방 대화를 하는 토론방 ▲교육공학의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교육시스템과 7단계에 걸친 엄격한 개발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학생들에게 높은 교육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강의 프로그램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철저한 검증을 거쳐 개발되기 때문에 한양사이버대의 콘텐츠들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원격대학 우수 콘텐츠에 사이버대학중 가장 많은 8개가 선정됐다.

또한 한양사이버대는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전국 온ㆍ오프라인 대학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하며 2006년, 2007년, 2008년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해 한양사이버대가 획득한 서비스품질지수는 68점으로 국내 전 온ㆍ오프라인대학중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한양사이버대는 최근 글로벌 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다음달부터는 TESOL분야 최고 교육기관인 美 에너하임 대학(Anaheim University)과 'TESOL 자격증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키로 협약했으며,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 중 하나인 코넬대학의 온라인교육기관인'e코넬'과 손잡고 코넬 자격증 과정을 국내에 독점 제공하고 있다.

김보경 기자 bk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