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철수연구소, 초단기 종합컨설팅 서비스 개시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는 최근 초단기간에 종합적인 보안 진단 및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ASAM(AhnLab Security Assessment & MasterPlanning)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의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와 국제표준인 'ISO 27001'에 근거해 기업 전반의 보안 관리 체계를 진단하고 취약한 부분에 대해서 대책을 제시하는 종합 컨설팅이다.

안철수연구소 관계자는 "보안을 전담하는 조직이나 전문 보안 인력이 없는 기업들도 이 서비스를 통해 보안 수준 강화를 위한 전문적인 대책을 수립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안철수연구소에 따르면 ASAM 서비스는 보안정책 수립 및 조직 구성, 위험 평가, 보안인식 및 교육, 비상 계획, 인적 보안, 사고 대응, 시스템 및 통신 보호, 기술적 보안 등 보안 표준에서 권고하는 중요 사항에 대해 기업 보안담당자와 면담을 수행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안철수연구소측은 면담을 통해 레벨 1부터 5까지 고객사의 보안 관리 수준을 평가해 점수화하며, 각 항목의 평가 점수를 토대로 적절한 보안 대책을 수립하고 해당 기업 수준에 맞는 보안 솔루션을 제안해 기업들이 단기간에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ASAM의 강점은 종합 컨설팅을 수행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3개월에서 1주일로 단축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단기간에 주요 보안 관리 부문의 수준을 파악할 수 있고 취약한 부분과 우수한 부분에 대한 식별이 가능하다. 또한 위험요소에 대해 보호 대책을 신속하게 수립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 관계자는 "ASAM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한 보안 솔루션 구축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예산 절감 및 정보보안 위협 감소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방인구 안철수연구소 서비스사업본부 상무는 "ASAM은 보안 담당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기업 보안 현황과 수준을 진단하고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우선순위를 정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단기간에 기업 정보 보안의 포괄적 마스터 플랜 수립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