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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대표 남용)가 건축, 법률, 교육, 의료회사 등 소규모 기업을 겨냥한 네트워크 저장장치(NAS ; Network Attached Storage) 시장에 진출한다.
LG전자는 1일 고가의 서버나 시스템 관리자 없이도 다수의 사용자가 인터넷으로 데이터 저장, 공유, 수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네트워크 저장장치 첫 제품(모델명: NS1)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100만원대 비용으로 전문적인 데이터 관리와 손실, 외부유출 방지가 가능한 네트워크 저장장치 시장에 대한 소기업들의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LG전자는 외산 업체들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 네트워크 저장장치 시장에서 올해 30% 점유율을 올려 단숨에 선두권에 진입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LG전자가 이날 선보인 신제품은 1 ~ 4테라바이트(TB)의 대규모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1테라바이트는 1기가바이트 (GB)의 약 1000배 용량으로, MP3 음악 파일 25만개, HD급 고화질 영화 125편을 저장할 수 있다.
제품에 내장된 4개의 하드디스크에 데이터를 분산 기록해 하드디스크의 물리적 손상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24시간 가동해야 하는 제품 특징을 고려해 저전력(44W/월 이하), 저소음(30dB 이하) 기술도 적용했다.
소비전력은 120W/월로, 은 PC의 3분의 1 수준이며, 소음은 30dB로 조용한 방 수준이다. 맥(Mac), 윈도우, 리눅스 등 운영체제 종류에 관계 없이 데이터를 공유, 관리할 수 있는 폭넓은 호환성도 눈에 띄는 제품이다.
이동근 LG전자 DS사업부장(상무)는 "세계 1위인 광디스크 드라이브(ODD) 기술을 바탕으로 전세계적으로 수요가 급증하는 네트워크 저장장치 분야를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인스탯에 따르면 세계 네트워크 저장장치 시장 규모는 올해 220만대에서 2011년 470만대로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윤종성 기자 jsy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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