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헬로TV 보며 정보도 쉽게 검색"…다음 'TV검색'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CJ헬로비전과 제휴를 맺고 디지털케이블방송 '헬로TV'를 통해 실시간 방송 연동형 검색 서비스인 'TV검색'을 선보였다고 19일 발표했다.

TV검색은 시청 중인 방송과 관련된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헬로TV를 시청하던 중 리모콘으로 TV검색 서비스를 선택하면 화면에는 미리 TV프로그램의 정보를 분석하고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 추출로 만들어진 '추천검색어'가 뜬다.

시청자가 궁금해할 키워드를 미리 제공하는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검색어 입력 등의 절차를 거치지 않고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다음 TV검색 서비스는 TV시청에 도움 줄 수 있는 정보 제공에 주력해 사전, 인물 등 전문정보뿐 아니라 카페, 신지식, 블로그 등 다양한 이용자제작콘텐츠(UCC) 검색 결과도 함께 제공한다.

이외에도 검색 결과와 연관된 방송 정보가 있다면 해당 채널로 즉시 이동할 수 있도록 해 채널접근에 대한 다양성도 확보했다.

다음 정영덕 컨버젼스팀장은 "이번 TV검색은 CJ헬로비전의 안정적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자 접점 확대와 향후 안정적인 수익모델을 창출할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CJ헬로비전은 디지털케이블방송과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등 방통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로 실시간 디지털방송 서비스로는 국내 최대인 71만여 '헬로TV'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