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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조직개편..다이어트 본격화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경영효율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8일 포털사이트 다음에 따르면 조직 효율화를 위해 각 부서들을 통합하고 개발직군을 기술총괄책임(CTO) 산하로 이동시키는 등 조직개편을 진행했다. 연관성이 높은 일부 조직을 통합하고 의사결정 구조를 간결하게 하는 내용이 골자다.

이에 따라 기존 서비스총괄책임(CPO) 산하의 개발 직군을 기술총괄책임(CTO) 산하로 이동했으며, 동영상 서비스유닛과 커뮤니티 서비스유닛을 커뮤니티·동영상 서비스유닛으로 통합했다.

아울러 다음은 일반 부서에 비해 더욱 빠른 의사 결정이 필요한 팀을 총괄본부 단위(C레벨) 직속으로 승격시키는 조정을 실시했다.

기존에는 총괄책임-본부-팀 등 조직 형태를 갖추고 있었으나 이 같은 결정은 총괄책임-팀 단위로 조직을 재편함으로써 의사결정 구조를 단순화한 것이다.

이마케팅사업본부와 비즈니스플랫폼사업본부 소속의 팀이 이번 조치로 비즈니스총괄책임(CBO) 직속으로 구성됐으며, 마케팅센터 소속 브랜드마케팅팀이 조직총괄책임(COO) 직속으로 이동됐다.

이와 함께 다음은 수익 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 비즈마케팅팀, IPTV 사업의 콘텐츠 마련을 위한 컨버젼스사업팀 등을 신설했다.

문효은 운영총괄책임자(COO)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급변하고 있는 시장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것"이라며"조직개편으로 빠른 의사결정과 경영효율화에 초점을 맞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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