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김신배 부회장이 임직원간 소통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에스트로(Maestro)' 최고경영자(CEO)를 자처하고 나섰다.
김신배 부회장은 3일 기자 간담회에서 "임직원 각자가 자기 역할을 충실히 하도록 하는 것이 마에스트로의 역할"이라며 "어려울수록 협력해야 한다"며 직원간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했다.
올해 초 SK텔레콤에서 SK C&C로 옮긴 김 부회장은 국내외 경기침체에 따른 위기 극복의 방편으로 임직원간 소통을 강조하고, 지휘자로서의 최고경영자(CEO)를 표방하고 나섰다.
김 부회장의 '소통' 철학은 지난 1일 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 사이트인 '유-심포니'(U-Symphony) 오픈으로 이어졌다. 유-심포니는 임직원이면 누구나 닉네임(Nickname)을 가지고 익명으로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고 토론하는 장이다.
김 부회장은 MBC 인기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주인공인 '강마에'를 본떠 자신의 닉네임을 '마에스트로'로 정했다. 유-심포니를 통해 개진된 직원들의 의견을 기업 에너지로 승화함으로써 조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라는 게 내부 관계자의 전언이다.
김 부회장은 "어려울 때일수록 임직원간 대화와 협력이 필요하다"면서 "유-심포니를 통한 구성원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경영에 적극 반영하는 등 소통 경영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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