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천·정릉천 복원 다리 이름 지어주세요"

성북구, 복원구간 내 8개 다리 명칭 공모

성북구(구청장 서찬교)가 자연친화형 도시하천으로 탈바꿈되고 있는 성북천과 정릉천 복원구간 내 다리 8개에 대해 명칭을 공모한다. 시민들에게 보다 친숙하고 애정이 느껴지는 시설물이 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다.

대상 시설물은 성북천과 정릉천 교량이 각각 6개와 2개로, 이 중 이미 설치가 완료된 것이 4개, 설치 중인 것이 3개, 설치 예정인 곳이 1개 등이다.

또 용도를 기준으로 보면 보행전용교가 2곳이고 나머지는 차량과 사람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리다.

공모기간은 17일부터 26일까지며, 성북구청 홈페이지 (www.seongbuk.go.kr) 모집/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명칭과 의미, 제안사유 등을 기록한 뒤, 온라인이나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리 1곳에 대해서만 응모해도 된다.

성북구는 ▲부르기 쉽고 친근하며, 주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지 ▲생태도시 성북의 이미지가 연상될 수 있는지 ▲각 시설물의 특징을 살리면서 지역의 정서를 반영했는지 등을 기준으로, 사이버 구정평가단 대상 설문조사와 1, 2차 심사를 벌인 뒤, 다음달 13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작 8편에는 각 20만 원의 상금이, 우수작과 장려작에는 10만 원과 5만 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한편 성북천과 정릉천 복원은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늘 푸른 녹색도시-성북’ 구현을 위한 프로젝트로, 성북천은 2010년 6월까지 전체 계획구간인 한성대입구역∼대광초교 간 2.5㎞에 대한 복원이 마무리되며, 정릉천도 북한산국립공원 입구 ∼ 고려대역 부근 종암대교 사이 3.7km가 2010년 말까지 복원된다. 문의_성북구청 치수방재과 (☎920-341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