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소비자대상] 최우수상
$pos="C";$title="";$txt="한국암웨이는 지역사회에 대한 각종 지원 및 환경 캠페인, 의료봉사 활동, 무의탁 노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사진은 지난 연말 진행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size="550,357,0";$no="2009012308592650562_3.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한국암웨이(대표 박세준)는 1991년 세제를 포함한 5가지 제품으로 국내시장에서 처음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치약과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제품 1000여종을 판매하는 종합생활유통기업으로 성장했다.
직접 판매의 선두주자이자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한국암웨이는 먼저 친소비자 전략의 일환으로 전국 13개 암웨이 플라자(Amway Plaza) 중 일부를 김포공항 청사와 대전, 울산 등 접근성이 용이한 곳으로 이전 오픈했다.
이와 함께 암웨이의 대표 브랜드인 건강기능식품 '뉴트리라이트'(www.nutrilite.co.kr )와 화장품 브랜드인 '아티스트리'(www.artistry.co.kr ) 브랜드의 장점을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온ㆍ오프라인을 통한 전방위적인 홍보ㆍ마케팅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또 '좋은생활 주식회사'를 모토로 행복한 생활을 만들어 주기 위한 사회봉사를 기획, 실행해 오고 있다.
지역사회에 대한 각종 지원 및 환경 캠페인, 의료봉사 활동, 무의탁 노인들에게 겨울용 스웨터와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들 등이 대표적이며, 2003년부터는 암웨이가 전세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동복지 캠페인 '원바이원(One By One)' 프로그램과 더불어 '한국암웨이 사회공헌부(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를 출범시켜 아동복지를 위한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에는 해비타트에 2억원을 쾌척하고 사랑의 집 짓기에 동참했으며, 원활한 사회공헌 활동을 운영하기 위해 CSR 홈페이지(www.Amwaychildren.com)를 개설해 한국암웨이 임직원과 회원, 일반인과 사회복지기관 등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