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보니]한가인이 극찬한 기미 잡는 '앰플 쿠션'

한가인 실제 사용 '이지듀 쿠션' 한달 사용기

"둘째 낳고 기미가 올라오더라고요, 이거 쓰면 (기미 부분이) 하얘지는 느낌이 있어요"

배우 한가인 씨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이 사용하는 쿠션 팩트에 대해 소개한 내용 중 일부다. 영상 속 한가인 씨가 가방에서 꺼내든 쿠션 팩트는 화장품 브랜드 '이지듀'의 '멜라 비 토닝 앰플 쿠션'이다. 이 제품은 이지듀의 '기미앰플'을 쿠션에 접목한 것이다.

이지듀는 상처치유물질(EGF)을 의약품화한 대웅제약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든 브랜드다. 제약사 제품(더마화장품)을 좋아한다는 한가인씨가 실제로 사용하다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씨는 "평소 메이크업을 할 때 피부에 좋지 않을 것 같아 죄책감이 드는데, 기미앰플이 들어있어 (좋고), 효과를 느꼈다"고 평가했다.

지난 한 달간 사용 후기를 한 단어로 요약하면 '알쏭달쏭'이다. 얼굴에 보이는 거무스름한 반점(기미)과 잡티가 사라지는 드라마틱한 효과는 경험하지는 못했지만, 앰플이 들어간 덕분인지 바르고 나면 촉촉했다.

이지듀는 지난 9월30일 멜라 비 토닝 기미 앰플 쿠션을 출시했다. 지난해 5월 출시한 기미 앰플이 출시한 지 1년 5개월 만에 1000만병 이상을 판매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같은 성분을 담은 쿠션을 내놓은 것이다. 이번에 선보인 쿠션은 '기미 커버'와 '개선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낮 동안에도 기미 앰플이 피부를 보호해 기미와 잡티 개선 효과를 끌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두어달간 이 제품은 총 2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제품의 제조사는 코스맥스이다.

제품의 첫인상은 일반 쿠션 제품과 큰 차이는 없었다. 동그란 모양에 쨍한 초록색이 눈에 띄었다. 제품을 열어보면 왼쪽 뚜껑에 작은 돌기들이 눈에 띈다. 퍼프로 스펀지를 누른 뒤 돌기를 통해 화장품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제품은 21호 페어, 내추럴과 23호 베이지 3가지로 구성됐다. 기자가 사용한 제품은 21호 페어다. 첫 퍼프를 얼굴을 찍는 순간 촉촉함은 단번에 느껴졌다. 가을과 겨울철 낮에 얼굴을 건조하지 않게 유지할 수 있었다.

그러나 다른 잡티들을 완벽하게 커버하지는 못했다. 피부 속 기미가 개선되는지는 조금 더 지켜볼 일이지만, 즉각적으로 가시적인 효과를 얻기는 기대하기 어려웠다. 한가인씨 주장처럼 눈에 보이는 효과를 얻기 위해선 기미 앰플과 쿠션을 함께 사용해야 할지도 모르겠다.

유통경제부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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