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원, CES 2023서 스타트업 혁신 기술 전시

성장 가능성 높인 스타트업들과 함께 첫 참가

현대자동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ZER01NE)이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 처음으로 참가해 협업 중인 스타트업들의 혁신 기술을 전시한다고 4일 밝혔다./사진제공=현대자동차

[아시아경제 오규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ZER01NE)이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 처음으로 참가해 협업 중인 스타트업들의 혁신 기술을 전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회사는 다양한 창의인재들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구축하는 등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사내 스타트업 육성도 하고 있다.

제로원과 함께 CES 2023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10개 사로 ▲식스티헤르츠(60Hertz) ▲이모티브(eMotiv) ▲아고스비전(ArgosVision) ▲셀플러스코리아(CellPlusKorea) ▲엑스와이지(XYZ) ▲원더무브(Wondermove) ▲피트릭스(Fittrix) ▲디폰(Difon) ▲보다(VODA) ▲오토엘(AutoL) 등이다.

제로원은 CES 2023에서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소개하고 협업 중인 스타트업들의 네트워크 확보, 협업 기반 마련, 투자 기회 창출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제로원 관계자는 “그동안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데 집중해왔다”며 “CES 2023 참가로 제로원이 육성한 스타트업들이 해외 시장으로 뻗어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IT부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