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화정기자
2022 서울아시아금융포럼이 ‘모두를 위한 마이데이터-해외 성공사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50분까지 개최됩니다. 해외 성공사례를 살펴보면서 우리나라 마이데이터 산업의 발전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세계적인 마이데이터 사업자인 디지미(digi.me)의 줄리안 레인저 창업자 겸 회장, 2008년 설립된 영국 개인데이터 플랫폼 업체 마이덱스(Mydex)의 앨런 미첼 창업자 겸 회장, 네덜란드 마이데이터 자산관리 플랫폼 옥토(OCKTO)의 폴 얀센 공동창업자 겸 금융상품 총괄 임원 등이 자신들의 창업 경험과 서비스 성공 사례를 소개합니다.
'금융 데이터 가치평가'의 저자 마리암 파부디 미국MIT 슬론경영대학원 금융학과 교수,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싱가포르의 마크 젠슨 파트너 겸 데이터 트러스트 서비스 리더도 강연자로 참석합니다.
국내에서는 2007년 설립돼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국내 500여개 기관과 해외 2000여개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표준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형태로 제공하는 쿠콘(COOCON)의 박성용 부대표가 사업 경험과 쿠콘의 계획·목표에 대해 설명합니다.
해외강연자들이 대부분이어서 비대면, 유튜브 생중계(한영 동시통역)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