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이재명 탈모 공약에 TS트릴리온·메타랩스 '상한가'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이르면 이번 주 탈모치료제 건강보험 적용 공약을 발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하고 있다.

탈모샴푸로 잘 알려진 TS트릴리온은 이날 오전 9시45분부터 전일대비 234원(29.58%) 오른 1025원에 거래되고있다. 패션뷰티바이오 사업을 하는 메타랩스도 이날 오전 10시11분터 상한가(29.74%)인 1265원에 거래되고 있다.

메타랩스는 2018년 화장품. 바이오회사 인수합병을 통해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의 제조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데, 자회사인 메타케어에서 두피/모발 헤어케어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이같은 상한가는 이재명 후보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공약'에 탈모 치료제도 포함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인 최종윤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천만 탈모인들의 약값 부담을 덜어드

림으로써 소확행을 보장할 수 있도록 이 후보와 민주당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재명 후보가 탈모 치료제에 건강보험을 적용하는 방안을 공약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