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DGB대구은행, 편의점 통해 최고 금리 2.7% 적금 판매

[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이제, 편의점을 통해 적금에 가입하는 시대가 왔다.

CU는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이달 30일까지 DGB대구은행의 소액 적금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포켓CU 앱은 판매를 위한 모바일 창구 기능을 맡는다.

CU를 통해 판매하는 적금은 DGB대구은행의 '내가 만든 보너스적금'으로 최고 금리 연 2.7%(변동 가능)의 상품이다. 세전 금리 6개월 최저 연 1.75%에서 2.35%, 1년 최저 연 2.1%에서 최고 2.7%다.

우대 조건은 비대면 채널 신규 가입, 마케팅 활용 동의, 자동이체 횟수, 원금 합계 총 4가지로 기본 금리에 각각 연 0.2%씩 금리를 더 준다.

해당 적금 상품은 1인 1계좌, 자유적립식이며 월 납부금액은 1만원 이상 20만원 이하로 6개월과 1년 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적금 가입을 위해서는 포켓CU의 'CU X DGB대구은행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만 누르면 DGB대구은행 상품가입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며 입출금 계좌 개설부터 적금 가입까지 모든 과정을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다.

CU는 포켓CU를 통해 내가 만든 보너스적금 5만원 이상 가입 고객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CU 5000원권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적금 가입 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CU와 DGB대구은행이 이렇게 모바일 편의점을 통해 금융 상품을 판매하게 된 이유는 최근 편의점이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으로까지 상권을 넓히며 모바일 앱을 통한 집객 효과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 11일 포켓CU에서 도시락을 9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매시간 정각 2500장, 총 2만 장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는 매시 1분도 안 돼 모든 쿠폰이 소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CU는 기존 편의점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상품을 모바일을 통해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고 DGB대구은행은 타겟팅 된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판매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CU는 최근 물리적 접근성과 함께 모바일 앱을 통한 온라인 접근성까지 높이며 새로운 고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지속해서 추진하여 CU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수준을 더욱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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