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월드 스파오, 노숙인 돕는 '웜테크 서울캠페인' 진행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제조·유통 일괄형(SPA) 브랜드 스파오가 이랜드재단, 서울시와 ‘웜테크 서울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웜테크 서울 캠페인은 서울시가 2012년부터 노숙인과 쪽방촌 주민의 의류 지원을 위해 진행하던 ‘노숙인 의류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스파오, 이랜드재단은 지난달 서울시와 협약을 맺으면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과 협업해 진행한다.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해피빈 배너를 클릭한 뒤 스파오 혹은 이랜드재단을 검색해 굿액션 페이지에서 댓글을 달면 참여가 완료된다. 댓글 하나당 1000원이 기부되고 모인 기부 금액만큼 스파오의 발열내의 웜테크가 사단법인 서울노숙인시설협회를 통해 노숙인들에게 전달된다.

동시에 서울지역 내 스파오 매장과 서울시청에 비치된 의류함을 통해 쓰지 않는 의류를 기부받고 이를 노숙인에게 전달하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의류함이 설치되는 스파오 매장은 강남점, 명동점, 홍대AK점, 신촌점, 강서NC점, 성신여대점이다.

또한 스파오와 이랜드재단은 점차 추워지는 날씨로 노숙인 보호가 시급한 시기에 시민들의 관심 환기 및 지원 사업 참여를 위해 추가 캠페인도 진행한다.

웜테크 서울캠페인 포스터 또는 스파오의 웜테크 관련 사진을 촬영 혹은 캡쳐해서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게시물 1건 당 1000원을 추가로 기부한다. 게시물 업로드 시 해시태그 스파오서울캠페인을 포함해야 한다.

스파오 관계자는 “추워지는 겨울을 앞두고 길거리 노숙인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는 서울시의 취지에 공감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노숙인들에게 따뜻함을 나눌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기부 상품인 스파오의 웜테크는 흡습발열성이 7도로 타 발열내의보다 2도 정도 높으며 자체 연구개발(R&D) 연구소에서 자체 개발된 소재로 세탁 후 틀어짐과 변형이 적다. 웜테크 서울캠페인은 이번 달 말까지 진행된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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