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생태문화 콘텐츠 버디프렌즈, '바람의 노래' 음원 출시

다섯 마리의 '버디프렌즈' 캐릭터(왼쪽부터 피타, 화이트, 캐스커, 젤다, 우디)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제주의 생태문화 콘텐츠 '버디프렌즈'를 기획·유통하는 ㈜아시아홀딩스가 14일 오후 12시 주요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 공식 음원 '바람의 노래'를 발표한다.

버디프렌즈는 제주도 지역의 문화 자원에서 탄생한 생태 문화 콘텐츠로 멸종 위기종을 포함해 제주도를 대표하는 다섯 마리의 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다.

버디프렌즈의 첫 음원 바람의 노래는 자연 생태계의 공존과 다양성에 대한 노래다. 감성 힙합의 대표주자 마이노스와 실력파 보컬리스트 강민희가 가수로 참여했다.

박설희 아시아홀딩스 대표는 "음원, 영상, 동화책, 굿즈 등 버디프렌즈의 모든 콘텐츠는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이번 음원 역시 애니메이션 버전과 팝 버전, 랩 버전까지 동시에 발매해 어린 아이부터 성인까지 부담 없이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버디프렌즈는 11월5일 제주 중문관광단지에 생태문화전시관 '더 플래닛'을 오픈할 예정이다. 더 플래닛은 제주의 숲을 주제로 한 '버디프렌즈 캐릭터 전시관', 지구와 자연을 주제로 한 '생물다양성 전시관'이 상설 운영되며, 아카데미에서는 생태·과학·예술 관련 교육 프로그램이 연중 운영된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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