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새 스마트뱅킹 '우리WON뱅킹' 출시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우리은행은 새로운 스마트뱅킹 '우리원(WON)뱅킹'을 28일 출시했다.

'WON'은 Woori(우리)의 'W'와 'ON(Online·켜다)'을 결합한 것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은행이라는 뜻을 담았다.

우리은행은 사용자 중심의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화면과 메뉴의 간결한 구성 ▲적시성 있는 금융정보 제공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3가지 사항을 중심으로 우리WON뱅킹을 개발했다.

우선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조회와 이체 거래를 메인화면에 배치했다. 사용자는 카드형이나 리스트형 중 하나의 화면구성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예·적금과 대출 만기일, 외화 환전 미수령 여부 등도 메인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최대 11단계에 이르던 상품 가입절차를 최소 5단계까지 줄였고 상품가입 이어가기 기능도 도입했다. 네이버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지서 촬영으로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 애플의 시리와 구글의 어시스턴트를 활용한 보이스뱅킹, 휴대전화를 흔들어 거래할 수 있는 모션뱅킹 또한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우리카드 사용내역 조회도 가능하다.

아울러 추천상품 화면에서는 사용자의 금융거래 패턴, 연령 등을 고려해 최적의 상품을 안내한다. 상품 추천은 예금, 펀드, 대출 등 상품 분류별이 아닌 '모으는 중', '투자하는 중' 등 사용자의 행동 패턴에 따라 이뤄지며 판매상품도 주요상품 위주로 정비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뱅킹은 우리은행 BIB(Bank In Bank·은행 안의 은행) 전략의 핵심 채널로 향후 우리금융그룹의 디지털금융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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