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브랜드 체험관 BEAT 360, IDEA 디자인상 수상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기아자동차의 브랜드 체험관 ‘BEAT360’이 2018 IDEA 디자인상 2개 부문을 수상했다.20일 기아차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2018 IDEA 디자인상(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공간과 ▲디자인전략 두 부문에서 파이널 리스트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IDEA 디자인상은 iF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리는 미국 최고 디자인상이다. 세계적인 디자인 전문가들이 디자인 혁신, 사용자 경험, 사회적 책임 등을 기준으로 ▲자동차 운송 ▲소비자 기술 ▲서비스 디자인 등 총 20개 부문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BEAT360은 올해 2월 iF 디자인상을 수상했고 4월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에 이어 이번 IDEA 디자인상까지 입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BEAT360은 지난해 6월 개관한 기아차 최초의 브랜드 체험관이다. 기아차의 브랜드를 상징하는 역동적 외관 디자인의 1907㎡ 규모 건물이다. 건물안에 세 가지 테마 공간을 갖추고 소비자들이 기아차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2017년 6월말 개관한 BEAT360은 올해 8월까지 누적방문객 13만명을 돌파했다.

기아차 브랜드 체험관 BEAT360 내부 모습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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