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평창동계올림픽 TV광고 개시

올림픽·패럴림픽 21개 종목 중 20개 종목에 철 사용'철·인간·자연의 조화' 강조

▲포스코가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방영한 새 광고의 한 장면.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포스코가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철·인간·자연'이 조화를 이루며 공감하는 내용의 새 광고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포스코 관계자는 "21개 종목 중 20개 종목의 장비에 철이 사용된다는 점을 착안했다"며 "철의 열기가 선수들의 열정으로 승화되고 다시 그 열정이 세상에 퍼지는 모습을 박진감 있는 영상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영상에는 스케이트나 썰매의 날에서 발생한 열기가 선수의 몸으로 번지고, 다시 초자연으로 확산되는 모습을 열화상 이미지 표현기법으로 담아 생동감을 높였다.바이애슬론과 프리스타일 스키 종목은 눈이 아름다운 이탈리아 알프스 스텔비오에서 직접 촬영해 웅장하고 사실적인 장면을 보여주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피겨스케이팅·스피드스케이팅·장애인아이스하키·봅슬레이 경기를 남양주 스튜디오에 거대 빙상장을 만들어 촬영했다. 이밖에 봅슬레이 경기장 배경이 되고있는 노르웨이 전나무숲, 바이애슬론 경기가 펼쳐지는 북극 빙하 지대, 스피드스케이팅장으로 사용된 러시아 시베리아 빙판 등도 등장한다. 포스코 TV-CM은 15일 온에어를 시작으로 3월 중순까지 방영되며, TV 외에도 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 등 영화관에서 만날 수 있다.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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