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지역 유명 막걸리 전국 판매

신평양조장 ‘백련생막걸리’ 등 4종 첫 전국 단위 판매소외된 우리 막걸리 성장 지원 및 국내산 쌀 소비 촉진 목적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홈플러스가 정유년 새해를 맞아 지역 막걸리 판매에 나섰다. 홈플러스는 맛과 품질이 뛰어난 숨은 지역 막걸리를 엄선해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세계 맥주 및 와인의 성장에 치여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우리 막걸리의 성장을 지원하고, 국내산 쌀 소비 촉진에도 기여하기 위해서다. 실제 홈플러스 전체 주류 매출에서 막걸리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2년 5.5%에서 2013년 5.3%, 2014년 5.0%, 2015년 4.4%, 2016년 3.9%로 5년간 지속 감소세다. 이번 홈플러스가 선보이는 막걸리는 충남 당진시 신평면 금천리 신평양조장의 ‘백련생막걸리’(750ml, 1500원), 경기 화성시 정남면 문학리 배혜정도가의 ‘호랑이생막걸리’(750ml, 2200원), 강원 평창군 용평면 백옥포리 한스팜의 ‘봉평메밀막걸리’(750ml, 1900원), 전남 담양군 담양읍 삼다리 담양죽향도가의 ‘대대포생막걸리’(750ml, 2700원) 등 4종이다.이 제품들은 전국 단위 대형마트에서 판매된 것이 이번이 처음이다. 상품별 매출은 이번 판로 확대에 따라 기존 대비 15~30% 증가할 것으로 회사측은 전망했다.김홍석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막걸리 소비는 소주, 맥주와 달리 브랜드보다 맛과 향, 원료와 성분의 비중이 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고려해 국내산 쌀을 활용한 막걸리 중 특색 있는 맛과 향을 갖춘 상품 발굴을 위해 지난 6개월간 약 100여 제조장을 찾았다”며 “앞으로도 전국의 뛰어난 막걸리 유통 확대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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