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CJ헬로비전이 20일 지역별로 사회공헌활동을 독자적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캠프’ 23개소를 출범시켰다. 내년부터 케이블TV의 지역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겠다는 취지에서다.CJ헬로비전은 지난달 18일 경기도 의정부를 사업 권역으로 하는'나라방송'을 시작으로, 이날 서울 상암동 본사를 마지막으로 해 총 23개 종합유선방송사업(SO) 권역에서 '사회공헌캠프 발대식'을 마쳤다. CJ헬로비전 사회공헌캠프의 총괄은 변동식 대표가 직접 맡아 주도한다.CJ헬로비전은 본사가 주도하던 전사 공통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역별 사회공헌캠프 조직을 구축해 지역밀착형으로 재편한다. CJ헬로비전은23개SO 조직과 지역채널을 지역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공헌활동의 베이스캠프로 활용하고, 지역별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개발해 케이블TV의 지역사회 참여를 대폭 강화한다. 이번 사업은 케이블TV의 공적 의무인 지역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참신한 시도로 평가받고 있어 방송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또한 CJ헬로비전은 이번 지역별 발대식과 함께 사회공헌캠프의 첫 번째 행사로 연말 김장봉사활동을 역대 최대규모로 추진한다. CJ헬로비전은 임직원, 지역주민, 지자체, 지역봉사단체 등1천여명이 참석하는 김장봉사활동을 전국의 15개 CJ헬로비전 사업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했다. 특히, CJ그룹 차원에서 매년 진행하는 김장나눔봉사를 올해CJ헬로비전이 전국23개 사회공헌캠프를 통해 진행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가치를 더했다. 향후에도CJ헬로비전 사회공헌캠프는CJ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의 지역거점으로 활동하게 된다.변동식 CJ헬로비전 대표는 “케이블TV의 미래는 지역에 있다"면서 "사업의 기반인 지역 현장에서 지역민을 더 많이 만나고 공감대를 확산해 지역에서 케이블TV의 지역성과 공익성을 크게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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