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계약 개시 13일부터 20일까지 5120대 기록…일평균 850여대 계약높아진 디자인 완성도·첨단 신기술·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등 인기 비결
제네시스 G80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 'G80'이 사전계약부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제네시스 브랜드는 사전계약이 시작된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만에 5120대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이는 일평균 853대(6영업일 기준) 꼴로 계약이 이뤄진 것으로, 지난 2013년 11월 사전계약을 실시했던 이전 모델 제네시스(DH)의 6영업일 기준 일평균 계약 대수인 980대에 버금가는 실적이다.G80의 사전계약 호조에 대해 제네시스 브랜드 측은 한층 높아진 디자인 완성도,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 등 첨단 신기술 적용,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강한 신뢰감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특히 일반 부품 보증기간 기존 3년 6만㎞에서 5년 10만㎞로 확대, 고객 케어 서비스 3년간 무상 제공, 블루링크 서비스 무료 이용기간 3년으로 확대, 고급 한옥호텔 숙박권 제공 등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또한 G80 고객들이 강한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는 부분이라는 설명이다.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사전계약을 통해 G80와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기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내달 7일 출시와 함께 G80를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시장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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