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혁신으로 완성된 새로운 카테고리 위스키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골든블루가 국내 위스키 업계 최초로 블렌디드 화이트 위스키 ‘팬텀 더 화이트’를 5월 중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골든블루는 침체되고 있는 국내 위스키 시장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고자 2030세대를 타켓으로 한 세련되고 모던한 신제품 팬텀 더 화이트 출시해 위스키의 저변확산을 이루고 국내 위스키산업을 발전시키겠다는 목표다.팬텀 더 화이트는 위스키와 꼬냑으로 대표되는 '브라운 스피릿과 무색 투명한 보드카, 진, 럼 등 '화이트 스피릿'의 경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카테고리 창출을 목표로 다년간의 소비자 조사와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혁신적인 블렌디드 화이트 위스키다.골든블루는 위스키 고유의 감미롭고 달콤한 풍미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독특한 투명 컬러의 술 색상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가진 국내 최초 블렌디드 화이트 위스키 개발을 위해 영국의 마스터 블렌더 ‘노먼 메디슨’과 협업을 통해 블렌딩된 100% 스코틀랜드산 원액을 사용했다. 또한 1~25 마이크로 미터의 미세한 입자를 사용한 복합적인 필터링 과정을 거쳐 브라운 컬러의 위스키가 무색의 화이트 위스키로 변화돼 더욱 깨끗하고 부드러운 새로운 형태의 술이 탄생됐다.팬텀 더 화이트는 위스키 하면 중장년층이 즐겨 마시는 술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젊은 층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우수한 품질의 화이트 위스키다. 골든블루는 올해 하반기 내에 라이트 유저와 여성 음용층을 위한 허니를 비롯한 플레이버 제품 개발, 출시로 팬텀의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며,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위스키 시장과 주류문화를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아갈 계획이다. 팬텀 더 화이트는 알코올 도수 36.5도로 700ml와 450ml 두 가지 용량으로 5월 중순 출시되며 가격은 700ml는 한 병에 2만8350원(공급가, 부가세 제외), 450ml는 한 병에 1만9950원(공급가, 부가세 제외)이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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