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게임 캐릭터 사업 본격 시작…'OSMU로 저변확대'

'세븐나이츠' 아트북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마구마구' 등 자사의 인기게임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캐릭터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지난달 30일 넷마블은 인기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의 아트북 일반판을 출간했다. 일러스트, 캐릭터 등 세븐나이츠 아트소스 290여 점이 수록된 이 책은 다음날인 31일 교보문고 실시간 베스트와 일간 베스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 2015년 12월 28일부터 1월 3일까지 1주일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부문(영업점,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 합산)에서도 7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출간 14일만인 1월 12일에는 5000부 전량 매진됐다. 이에 넷마블은 3000부(일반판)를 추가 제작 결정했다.오는 3월에는 세븐나이츠 서비스 2주년을 맞아 피규어와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을 출시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영웅 7종(루디, 크리스, 제이브, 아일린, 레이첼, 델론즈, 스파이크)을 SD(Super Deformed) 형태의 피규어로 제작한다.넷마블은 상반기 중 '모두의마블'과 '마구마구' 피규어 상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대중적인 게임성과 귀여운 캐릭터로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2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한류게임이다. 피규어는 이 게임의 캐릭터 데니스, 슬기 등 6종으로 준비 중이다.대한민국 대표 야구게임 '마구마구' 피규어는 2016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 출시한다.윤혜영 넷마블 제휴사업팀장은 "브랜드 운영 전략의 일환으로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캐릭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적, 퍼즐, 액세서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며 이용자들에게 한층 친숙한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