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디자인경영 전략과 적극적인 투자 통해 구축한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 인정
왼쪽부터 한국타이어 디자인팀 오호경 팀장, 한국타이어 Global 마케팅전략팀 안수정 상무, 한국타이어 비주얼커뮤니케이션팀 김동욱 팀장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타이어는 지난 11일 킨텍스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디자인경영부문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경영으로 국가디자인 산업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다.한국타이어는 1995년 디자인경영을 선포한 이래 체계적인 디자인경영을 통한 적극적인 투자와 브랜드 가치 제고, 혁신적인 하이테크 상품의 지속적인 개발로 국가 디자인 경쟁력 제고는 물론, 우수한 글로벌 경영성과를 달성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특히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업계 최초로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하는 쾌거를 거뒀으며 올해는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컨셉 2015(Reddot Awards Design Concept 2015)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4860개 출품작 중 전체 1위인 대상(Luminary)을 수상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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