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9일 대전사옥 회의실에서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자인 실무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코레일 제공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코레일은 9일 대전 사옥에서 ‘디자인 실무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지난 3년간의 디자인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추진과정에서 발생한 애로사항을 청취,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 디자인경영의 실행력 강화를 위한 내부경영평가 디자인 지표 신설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코레일은 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디자인경영에 반영하고 고객들의 이용편의성 제고 등 실질적인 성과 창출로 이어질 수 있게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디자인경영은 분야별 외부 디자인전문가 20명을 구성해 디자인심의위원회를 운영하고 연간 40여회의 디자인심의로 역사에 세련미와 품격을 더해 고객서비스와 코레일의 비전을 실천하는 데 목적을 둔다.이 같은 경영방식으로 코레일은 ‘대한민국 공공디자인’과 ‘GOOD-DESIGN’, ‘대한민국 경관대상’에서 대상을 동시 석권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디자인 부문의 신흥강자로 등극했다.또 코레일의 대표 브랜드 KTX가 ‘국가브랜드대상’ 혁신경영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거머쥐는가 하면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철도부문에선 4년 연속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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