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추위에 보온용품 모바일 구매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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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온용품, 추울 때마다 자투리 시간에 산다… 모바일 매출 비중 67% 달해, 뽁뽁이 매출 1위30대 여성, 방한·보온용품 가장 적극 구매... 난방비 아끼는 휴대용 손난로 등 매출 300% 급증[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아침 저녁 기온이 0도 안팎으로 떨어지는 등 때 이른 가을 추위에 다양한 방한, 보온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11번가는 최근 일주일 간(21~27일) 방한용품 매출의 67%가 모바일에서 발생, 출퇴근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월동준비를 하는 ‘엄지족’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모바일에서는 실내 단열재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에어캡(뽁뽁이)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았는데, 최근 일주일 매출이 전월 대비 104% 올랐다. 일교차가 커지면서 편하게 입고 벗을 수 있는 카디건 매출도 같은 기간 89% 급증했다. 또한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사무실과 가정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휴대용 방한용품의 인기가 높았다. 최근 일주일간 손난로에 보조배터리 기능이 더해진 ‘USB 손난로’의 전월 대비 모바일 매출이 300% 뛰었고, 온열 매트가 내장된 발난로는 115% 상승했다. 또한 겨울철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소비자를 위한 이색 사무용품 ‘온열 마우스 패드’ 모바일 매출은 전월 동기간 대비 76%, 탁상용 온풍기는 같은 기간 49% 늘었다. 김종용 생활주방팀장은 “방한, 보온용품의 주요 구매자는 30대 여성으로, 춥다고 느낄 때마다 필요한 제품을 모바일을 통해 편하게 구매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USB 전원이라 전기료 부담이 적고, 사무실 등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월동준비를 시작한 고객들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올 겨울 난방비 다운(DOWN)’ 기획전을 열고 방한, 보온용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조아캠프 실내용 원터치 난방텐트’(3~4인용)는 2만6900원, ‘일월 온수매트’는 8만8000원, ‘쁘리엘리 극세사 침구세트’는 4만6900원이다. 개성 있는 디자인의 ‘키친아트 보온병’(7900원)과 실내 단열 필수품 ‘3M 스카치 보온 시트’(8900원)는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11번가는 오는 11월1일 하루 ‘11번가 데이’를 실시, 11번가 내 방한, 보온상품을 구매한 모든 소비자들에게 마일리지 차감 1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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