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익스 아시아에서 그랑프리 2관왕을 차지한 제일기획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룩앳미’ 캠페인 ‘모바일 부문·PR부문’ 그랑프리 2관왕그랑프리2·금3·은8·동6 등 19개 본상 휩쓸어룩앳미 캠페인 국제 광고제 수상 실적 35개로 늘려[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제일기획이 지난 11일 싱가포르에서 폐막한 아태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2개 부문 그랑프리를 석권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제일기획은 지난 2012년과 2013년 열린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2년 연속 그랑프리를 수상한바 있으나 한 해에 2개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동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전체 수상 실적에서는 그랑프리 2개 외에도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6개 등 총 19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지난 2012년 자체적으로 세운 국내 회사 최다 수상 기록(19개)을 다시 한번 달성했다. 역대 최다 수상이라는 양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그랑프리 2관왕을 차지해 질적 측면에서도 역대 최고 성적을 냈다. 올해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그랑프리 2관왕을 차지한 캠페인은 삼성전자가 론칭피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한 ‘룩앳미(Look at Me)’ 캠페인이다. ‘룩앳미’는 자폐를 겪는 어린이들의 소통을 돕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자폐 아동은 이를 이용해 다른 사람과의 눈을 맞추거나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훈련할 수 있다. 룩앳미 캠페인은 모바일 부문, PR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으며 헬스케어 부문 금상 등 총 13개의 상을 휩쓸었다. 앞서 칸 라이언즈, 원쇼, D&AD 등 올해 열린 유명 국제 광고제를 모두 석권한 룩앳미 캠페인은 이번 수상으로 올해 수상실적을 35개로 늘렸다. 스파익스 아시아 PR 부문 심사위원장 발레리 핀토는 “룩앳미 캠페인은 자폐 아동 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강력한 영향력을 미쳤으며 향후에도 지속 가능성이 큰 캠페인이다”라며 그랑프리 선정 이유를 밝혔다. 모바일 부문 심사위원 히로시 호리도 “기술과 휴머니티가 훌륭히 조화를 이룬 캠페인으로 모바일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높이 평가했다. 룩앳미 캠페인 외에도 제일기획에서 진행한 여러 프로젝트들이 본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버거킹과 함께 피곤하고 힘든 한국인들의 아침 등굣길, 출근길에 즐거움과 활력을 더해 주고자 진행한 ‘아침은 왕처럼’ 캠페인은 미디어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총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또한 탈북 학생들의 언어 정착을 위해 비영리 교육봉사단체 드림터치포올, 탈북민 등과 손잡고 개발한 ‘글동무’ 어플리케이션은 모바일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으며, 인도법인은 여성 대상 황산테러의 심각성을 알리고 피해자들의 수술비 모금을 위해 진행한 디지털 캠페인 ‘얼굴 기부’로 동상 2개를 받았다.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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