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사업에 진출한 이통사…LGU+, '페이나우샵' 출시

LG유플러스는 전국 20만 배달음식점의 주문을 접수부터 ▲배달대행요청 ▲신용카드 결제 ▲매장홍보 ▲고객관리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한꺼번에 운영할 수 있는 배달음식점 전용 솔루션인 '페이나우 샵(Paynow Shop)'을 출시했다.(사진=LG유플러스)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배달의민족, 배달통, 요기요 등 배달 대행 앱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증가하자 이동통신사도 배달 사업에 뛰어들었다.LG유플러스는 전국 배달음식점을 주문접수부터 배달대행 요청, 신용카드 결제, 매장홍보, 고객관리를 한꺼번에 제공하는 배달음식점 전용 솔루션 '페이나우샵'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페이나우샵은 고객과 음식점, 배달대행업체, O2O(오프라인 투 온라인) 사업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다.페이나우샵을 이용하는 점포는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배달 앱에서 들어오는 주문 정보를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원클릭으로 지역 배달대행 업체에 배달대행을 요청할 수 있다. 배달원은 고객에게 음식을 전달한 후 스마트폰을 이용해 결제를 받을 수 있다. 결제 방식은 LG유플러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나우나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 카드 등 다양하다.페이나우샵을 이용하는 배달음식점은 단골고객이나 주변 LG유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매장 홍보, 쿠폰 발행 등을 할 수도 있다.LG유플러스 관계자는 "페이나우샵 서비스를 위해 현재 여러 배달 앱 사업자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점포는 주문이 몰리는 시간에 신속하게 배달할 수 있으며 배달원 직접 고용에 따른 인건비 부담도 덜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LG유플러스는 지역 배달대행 전문업체 유통망을 전국단위로 확보하고 있다. 연내 서울, 경기 등 전국 주요지역에 안테나샵(가칭 페이나우라이더)을 별도로 구축하고 배달대행 전문점 체인화도 추진할 예정이다.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음식배달뿐 아니라 마트, 편의점, 소호 매장의 배송대행 등 신규 사업도 개척해 지역 배달대행 전문 업체에 새로운 사업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외식업계, 배달 업계와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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