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분기 최대 실적 기록(상보)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환경가전서비스기업 코웨이가 지난 2분기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에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고 4일 밝혔다.코웨이는 이날 공시를 통해 K-IFRS 개별 기준 2분기 매출 5275억원, 영업이익 1117억원, 당기순이익 850억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에 비해 각각 0.8%, 14.4%, 30.4% 늘어난 규모로 모두 사상 최대 분기실적이다. 2분기 영업이익률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5%p 증가한 21.2%에 달했다.코웨이는 호실적의 배경으로 ▲환경가전사업 성장률 지속 확대 ▲주요 해외 법인 성장세 유지 ▲홈케어 사업의 매출 확대 등을 꼽았다.환경가전사업의 매출액은 4635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2%가 증가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 렌탈 판매량은 전 분기보다 8.8% 증가한 37만1000대를 기록, 역대 상반기 최대 판매량 71만1000대 달성에 기여했다. 렌탈계정 순증 역시 8만1000을 달성해 5분기 연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힘입어 총 계정은 571만 계정까지 늘어 역대 최고치를 갱신했다.2분기에는 스파클링 아이스 정수기, 커피 얼음정수기, 스마트 IoCare 공기청정기 등의 혁신적인 신제품의 판매 호조가 렌탈 판매량 증가를 이끌었다. 이와 함께 방판채널 영업력을 강화하고, 소유권이 도래된 계정의 관리를 강화해 고객 이탈을 최소화한 것이 렌탈 판매량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주요 법인인 미국과 말레이시아 법인의 성장이 돋보였다. 미국과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5%, 10.4%가 증가했다. 미국 법인의 총 계정수는 8만9000을 기록해 법인 설립 이후 최초로 10만 계정을 곧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말레이시아의 관리 계정수도 24만을 돌파해 코웨이 해외사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해외사업 수출부문의 매출은 390억원을 기록해 전 분기 대비 18.1% 증가하며 성장세로 전환했다. 이는 중국 공기청정기 시장의 성장둔화로 인해 다소 주춤했던 해외사업 수출부문이 다시 상승세로 전환하고 있다는 분석이다.지난 분기 급격한 성장세를 보였던 홈케어 사업은 2분기에도 매트리스 및 프레임 판매의 호조로 고속 성장을 이어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37.1% 급증하며 홈케어 사업 론칭 이후 최초로 분기 매출 2백억 원을 돌파했다. 총 관리계정은 전 분기 대비 4.6% 증가해 24만 계정에 육박했으며 하반기에 10여 개의 매트리스 신제품이 연이어 출시를 앞두고 있어 홈케어 사업의 매출 확장세는 가속화할 것으로 보인다.이재호 코웨이 부사장(CFO)은 “2분기는 혁신 신제품 출시와 방판채널 영업력 강화를 통해 괄목한 만한 판매량 및 계정수 증가를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도 IoT(사물인터넷)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의 출시와 채널 다변화를 기반으로 지금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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