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서울모터쇼 내부 모습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지난 3일 일산 킨텍스에서 공식 일정을 시작한 ‘2015 서울모터쇼’에 개막 이틀간 12만2791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2015 서울모터쇼부터 실 관람객 수 기준으로 관람객 수를 집계하고 있다. 개막식인 3일에는 3만1743명, 4일에는 9만1048명 등 총 12만2791명이 전시장을 찾았다.이번 모터쇼에서는 2013년보다 현장판매 창구를 확대하고 무인발권기를 도입해 티켓 구매 시간을 대폭 단축했다. 또한 입장객 검표에 바코드리더시스템을 도입, 입장흐름을 원활하게 유도해 관람객들의 입장에 효율성을 더했다.자가용으로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주차고민을 해결하고 주차시간 단축을 위해 임시주차장을 7000면 확충하는 등 총 1만4415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이는 2013년의 1만2779면이 비해 1600여면 증가된 수치다.이외에도 모터쇼 전시장 내에는 관람객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통로면적을 넓혔다. 관람객 분산효과를 위해 입장처를 제 1전시관, 제 2전시관, 제 2전시관 7홀 ‘튜닝 및 자동차생활문화관’ 등 3곳으로 분리해 2013년보다 쾌적한 관람을 할 수 있다.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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