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회담 광고협찬 중단하겠다'…'기미가요 논란'에 기업마저 등 돌려

비정상회담 기미가요 논란 사과문 [사진=비정상회담 페이스북 캡쳐]

"비정상회담 광고협찬 중단하겠다"…'기미가요 논란'에 기업마저 등 돌려[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계속되는 '기미가요 논란'에 비정상회담에 광고를 노출하고 제작을 지원하던 기업들이 광고협찬을 중단하고 있다.스킨푸드가 지난 28일 자사 게시판의 고객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비정상회담의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하고 있지 않다"면서 "오늘(28일) 이후 비정상회담 방송 시간대에 방영될 모든 광고에 대해 중단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한국야쿠르트 역시 29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비정상회담의) 제작 지원이나 협찬을 하지 않고 있는데 광고 노출이 돼 그렇게 오해를 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비정상회담에 대한 협찬이나 광고 노출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또한 비정상회담의 제작 지원을 중단하며 차주부터 프로그램 말미에 보여지는 제작 지원 배너가 노출되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앞서 지난 27일 방송된 비정상회담 17회에서 '일일 게스트'로 등장한 일본 대표 다케다 히로미츠가 등장할 때 기미가요를 배경음악으로 사용해 논란이 일었다. 기미가요는 일본의 국가(國歌)로 사용되는 노래로 일왕을 찬양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논란이 거세지자 비정상회담 제작진은 공식 페이스북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10월27일 비정상회담 17회 방송 중 일일 비정상 일본 대표의 등장 배경음악으로 부적절한 음원이 사용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향후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더 주의를 기울이겠다. 부적절한 음원이 사용된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비정상회담 광고협찬, 어떻게 기미가요를 트냐" "비정상회담 광고협찬, 비정상회담 잘 보고 있었는데 실망이다" "비정상회담 광고협찬, 간만에 재밌는 프로 나왔는데" "비정상회담 광고협찬, 이대로 폐지하기엔 아깝긴 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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