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미니 디젤 미니 쿠퍼 D(사진: BMW 미니 제공)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포토] 미니 쿠퍼 D 국내 출시…"디젤 치고 저렴한 가격"'미니 쿠퍼 D' 뉴 미니 디젤이 국내 출시된다.7일 BMW 미니는 "3세대 미니에 디젤 엔진을 장착한 뉴 미니 디젤을 정식 출시하고 이달 중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국내에 시판되는 미니 쿠퍼 D의 라인업은 기본형인 '뉴 미니 쿠퍼 D'와 고급 사양이 추가된 '뉴 미니 쿠퍼 D 하이 트림'으로 구성됐다.
뉴 미니 디젤 미니 쿠퍼 D
미니 쿠퍼 D에는 최고 116마력을 내는 3기통 디젤 엔진(1496cc)이 탑재됐다. 이 엔진은 가변식 터빈구조의 차징 시스템과 최신 커먼레일 직분사 장치가 적용돼 강력한 분사 압력을 이용해 정확한 양의 연료를 공급하며 완전한 연소가 이뤄진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9.2초가 걸린다. 최고 속도는 시속 200㎞, 최대토크는 27.6㎏·m다.미니 쿠퍼 D의 최대 강점 중 하나는 연비다. 복합연비 19.4㎞/ℓ, 고속연비 22.7㎞/ℓ, 도심연비 17.3㎞/ℓ로 1등급의 연비 효율을 달성했다. 이는 동급 경쟁 차종은 물론 전 차종에서도 최상위권에 속하는 수준이다.
미니 쿠퍼 D 보디
미니 쿠퍼 D 전 모델에는 미니 드라이빙 모드가 기본 장착됐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엑셀을 밟는 즉시 반응하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고 그린 모드에서는 편안하고 경제적인 주행이 가능하다.뉴 미니 쿠퍼 D 하이 트림에 적용된 '미니 커넥티드'(Mini Connected)는 탑승자와 차량 그리고 외부를 지능적으로 연결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한다.이 서비스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드라이빙 익사이트먼트, 미니멀리즘 분석기, 다이내믹 뮤직,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중앙의 컬러 디스플레이와 센터 콘솔에 있는 미니 컨트롤러를 통해 모든 기능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게 설계했다.
미니 쿠퍼 D의 프론트 그릴과 배기 파이프 피니셔
새롭게 출시된 미니 쿠퍼 D는 13일 미니 강남 전시장을 시작으로 이달 중 전국 13개 전시장에서 시승 가능하다. 이달 30일 경기도 미사리 조정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미니 플리마켓’ 행사에 참가하면 누구나 시승이 가능하다.미니 쿠퍼 D의 가격은 '뉴 미니 쿠퍼 D'가 3240만원, '뉴 미니 쿠퍼 D 하이 트림'이 3870만원이다(VAT 포함).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뉴 미니 디젤 미니 쿠퍼 D 가격, 가격이 착하게 나왔네" "뉴 미니 디젤 미니 쿠퍼 D 가격, 디자인이 괜찮네. 휠은 선택 가능한가?" "뉴 미니 디젤 미니 쿠퍼 D 가격, 소음이랑 진동을 얼마나 잘 잡았을지가 성공의 관건이겠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온라인이슈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